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이재명 대표 "민주당 재집권 토대 구축하려면, 시도당 튼튼해야“

image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민주당이 앞으로 재집권 토대를 구축하려면 우선 시·도당이 튼튼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대표의 이번 발언은 시·도당의 당원 서비스 불친절 문제와 정보를 독점하고, 배척하는 행태를 정면으로 지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민주당 시·도당 위원장 연석회의를 열고 "당원 중심의 정당, 국민 속의 정당, 그리고 민주적 기초가 잘 가꿔진 그런 정당으로 우리가 거듭나야 재집권의 기회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중앙당도 잘해야 하겠지만 핵심은 각 시·도당"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이어 "각 지역 위원회가 국민과 현장 속에 뿌리박고 국민 요구, 당원 요구를 잘 받아 정말 국가와 국민에 필요한 정치 조직으로 인정받는 게 우리가 가야할 길"이라면서 "과거와 완전히 다른 민주당으로, 시·도당으로 거듭났으면 하는 게 제 바람이다"고 강조했다.

김윤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군산서 흉기 들고 거리 돌아다니던 60대 검거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노인 임플란트 지원근거 마련

김제김제시 자전거 서포터즈 ‘따르릉 탐험대’ 발대식

임실제10회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SNS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