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임실치즈농협, 2022년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서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

국내 최초로 출시한 임실스모크치즈 영광

image

임실치즈농협(조합장 설동섭)이 2022년 전국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서 최고의 상인 농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일부터 5일간 열린 엑스포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제품은 국내 최초로 출시, 판매 중인 ‘한입에 쏘옥 임실스모크치즈’다.

이번 엑스포에는 세계 20개국에서 360개사가 참가, 전북의 유일한 정부공인 전시회로 알려졌다. 

임실스모크치즈는 임실모짜렐라치즈와 임실무염버터를 주원료로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는 자연훈연법(참나무 훈연)을 이용한 제품이다.

이는 신개념 치즈로서 휴대성을 높이고 손쉽게 섭취가 가능토록 캔디형으로 작게 포장돼 보관과 섭취가 용이하다. 

지난 2021년 7월부터 임실치즈농협이 생산, 판매 중인 스모크치즈는 롯데마트와 GS편의점, 농협목우촌 등에서 대량으로 유통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중국으로 수출길에 올라 36개 유통망을 자랑하는 글로벌 대형 유통업체가 임실스모크치즈를 판매하고 있다.

설동섭 조합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임실치즈가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며 “국산 유제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정우 기자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재·학술2025년 역사학회 연합학술대회 개최

전시·공연현대 한국 여성 서예 중진작가전 ‘어머니의 노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 신항만, 국내 8대 크루즈 기항지로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 나침반’ 거스 포옛·박진섭이 말하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