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북 전주시에 자리할 전주 대라수 글로벌 에듀에 미국 상위 0.1% 국제교육기관인 마운틴 올리브 스쿨의 입점이 확정되면서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마운틴 올리브 스쿨은 1972년 미국 뉴저지에서 개교한 이래 초·중·고 전 과정을 운영하는 공립학교다. 미국 50개 주 상위 8%, 동부 상위 3%로 지정된 명문이다. 4차 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커리큘럼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교육을 실시하는 상위 0.1% STEAM 명문 학교로도 알려져 있다.
향후 전주가 STEAM 교육을 통한 융합형 인재의 산실로 거듭날 것이라는 기대도 나오고 있다.
마운틴 올리브 스쿨 전주에서는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모든 수업은 영어로만 진행된다. 최고의 선생님과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영어, 미술, 음악, 체육 등 정규 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원어민 수준의 영어 구사 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또 야외 및 체험 수업(영어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감수성, 창의성, 사고력을 증진시키는 것에도 힘을 실을 예정이다.
이밖에도 특별한 예체능 수업, 놀이교실 등으로 방과후 수업을 진행해 부족한 과목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하고 학부모가 늦은 귀가에도 자녀의 교육을 걱정하지 않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편 전주 대라수 글로벌 에듀는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금암동 523-104번지 일대에 자리하며 지하 3층, 지상 29층으로 공동주택 315세대, 오피스텔 53실,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