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동우체국이 세심한 관찰력과 발 빠른 대처로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켰다.
전북지방우정청(청장 김꽃마음)이 전주여의동우체국 직원들이 보이스 피싱 전화를 받은 박모(30대·여) 씨의 소중한 자산 2100만 원을 보호했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전주여의동우체국에 따르면 지난 29일 박모 씨가 우체국을 방문해 사업 자금으로 사용하겠다며 본인의 계좌에서 2100만 원을 현금으로 지급해 달라고 요청했다.
안영선 전주여의동우체국 금융직원 주무관이 이상한 낌새를 알아채고 박 씨에게 '사기 예방 문진표'를 보여 주며 고액의 현금을 출금하는 목적을 물어봤다. 박 씨는 "사업장 계약을 하는데 현금으로 거래해야만 계약금을 낮춰 준다. 뾰족한 도구가 있으면 빌려 달라"고 요구했다.
당시 안 주무관은 휴대폰 2대를 소지한 박 씨가 한 휴대폰에서 유심을 빼서 다른 휴대폰을 옮기려는 모습, 직원에게 거래 목적을 분명히 밝히지 못하는 모습 등을 보고 보이스 피싱을 확신했다.
오임조 전주여의동우체국장은 파출소에 연락해 보이스 피싱을 예방했다. 박 씨는 "사기범이 금융기관을 사칭해 사업자금으로 대출받으면 유리한 혜택을 주기로 했다. 현금을 출금해 오라고 하면서 애플리케이션 설치하라고 했다. 아이폰은 설치가 불가하니 유심을 다른 휴대폰으로 옮겨 설치하도록 유도했다"고 설명했다.
박 씨는 다행히 전주여의동우체국 직원들의 도움을 받아 자산을 보호할 수 있었다.
전북지방우정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이스 피싱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사기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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