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국민연금공단, 해외·대체투자 기금운용 전문가 24명 모집

해외주식·채권, 부동산·인프라·사모투자 등 5개 분야

image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전경/ 사진=국민연금공단 제공

국민연금이 투자 다변화를 위해 해외·대체투자 분야 기금운용 전문가 24명을 채용한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2024년도 제1차 기금운용 전문인력'을 다음 달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모집은 해외주식, 해외채권, 부동산투자, 인프라투자, 사모투자 등 기금운용본부 5개 분야에서 진행한다. 직급별로 책임운용역 8명, 전임운용역 16명 등 24명을 선발한다.

기금운용직 채용은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면접전형, 최종 합격자 발표 등의 절차를 밟는다. 채용 전 과정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 합격자는 외부 전문업체의 평판 조회를 거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5월 임용될 예정이다.

지원은 국민연금공단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우편·방문·이메일 지원은 받지 않는다.

국민연금공단 김태현 이사장은 "해외·대체투자 확대를 위해서는 우수한 인력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유능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문민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재·학술2025년 역사학회 연합학술대회 개최

전시·공연현대 한국 여성 서예 중진작가전 ‘어머니의 노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 신항만, 국내 8대 크루즈 기항지로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 나침반’ 거스 포옛·박진섭이 말하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