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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하림·aT, K-푸드 수출 확대·저탄소 식생활 확산 업무협약

농수축산식품산업 발전 및 지속가능한 먹거리 환경 조성 위해 협력 약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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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하림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와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 제공=하림

종합식품회사 ㈜하림(대표이사 정호석)이 20일 하림 본사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K-푸드 수출 확대 및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호석 대표이사와 김춘진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함께한 협약식에서 양측은 K-푸드 수출 확대와 상호 교류를 통해 ESG 경영 활성화, 지속가능한 먹거리 환경 조성, 대한민국 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강화 등을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K-푸드 수출 확대를 통한 농수축산식품산업 발전 협력,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동참을 통한 먹거리 분야 탄소중립 실천, 국내외 계열사·협력사를 활용한 ESG 가치 및 환경 경영의 글로벌 확산 적극 협력 등이다.

앞서 ㈜하림은 2020년부터 ESG 경영 추진 체계를 구축해 지속가능 경영을 추진해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2050년 탄소중립을 목표로 신재생 에너지 및 태양광 발전 사업, 폐목재 재활용 사업, 바이오가스 사업 등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해 실행해 나가고 있다.

특히 최첨단 도계 가공 시스템과 닭고기를 주원료로 만들어지는 건강하고 차별화된 가공 제품들을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독일, 베트남 등 세계 10여개 국가로 수출하고 있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에 동참해 관련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기여함으로서 환경경영의 가치가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하림 삼계탕을 비롯한 K-푸드 세계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춘진 사장은 “전 세계에 K-푸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하림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긴밀히 협력해 K-푸드 수출 확대는 물론, 기후 위기로부터 인류와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확산에도 적극 동참해 대한민국과 K-푸드의 브랜드 가치를 함께 드높이자”고 말했다.

한편 무항생제 사육·생산 등 유럽형 동물복지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하림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닭고기 시장 선도 기업으로, 2022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냉동/냉장육 부문)를 차지했으며 시장점유율은 20.3%를 차지하고 있다.

송승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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