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성실 상환' 사장님에 10만 원 지급⋯중기중앙회, 도약 지원금 지급

신청은 8월 1일부터 노란우산 홈페이지서 가능
노란우산에 가입할 경우 도약 지원금 10만 원 지급

image
중소기업중앙회. 연합뉴스 제공

새출발기금 성실 상환자가 노란우산에 가입할 경우 도약 지원금 10만 원이 지급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소상공인·자영업자 새출발기금과 소상공인 재기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노란우산 도약 지원금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1일부터 노란우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오는 12월 15일까지 노란우산에 가입하고 새출발기금 약정 체결 후 3회 이상 정상 상환했으며 지급일 기준 노란우산 계약을 유지 중인 소상공인이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도약 지원금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채무 조정 후에도 소상공인 스스로 노란 우산을 통해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협약이 소상공인의 재기 기반을 넓히는 계기가 돼 더 많은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사업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현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순창 섬진강서 물에 빠진 50대 숨져

자치·의회이원택 국회의원 “피지컬 AI, 전북 성장의 내발적 엔진으로 삼아야"

자치·의회김제시장 도전 나인권 도의원 “김제경제 부흥의 새시대 열 것"

고창색다른 겨울 낭만 한자리에…고창 웰파크호텔, 크리스마스 특선 ‘스노우버블매직쇼’ 선봬

정치일반“송전탑 말고 기업을”…전북 시민사회, 새만금 반도체클러스터 유치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