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부시 "이란 핵무기 개발하지 말라" 경고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은 9일 이란이 핵무기를 보유하는 것은 세계를 불안정하게 만들 것이라면서 이란에 핵무기를 개발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부시 대통령은 이날 알렉산더 크바스니예프스키 폴란드 대통령과 만난 자리에서 "이란측은 자유 세계가 매우 분명한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면서 "그것은 `핵무기를 개발하지 말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그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이유는 핵무기를 보유한 이란이 세계를 매우 불안정하게 만드는 힘이 될 것이기 때문"이라면서 유럽 동맹국들과 이란에 대한 우려를 논의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하나의 목소리로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부시 대통령은 "유럽 지도자들이 이 문제에 대해 라이스 박사에게 준 대답에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유럽을 순방 중인 콘돌리자 라이스 국무장관도 이란에 대한 우려를 제기한 바 있다. 라이스 장관과 도널드 럼즈펠드 국방장관은 미국이 이란 문제에 대해 외교적 해결을 추구한다고 밝혔다.

 

전북일보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무주·장수 광역의원 선거구 '어쩌나'...인구 기준 미달 가능성

스포츠일반[올림픽] 쇼트트랙 김길리 1,000m 동메달…여자 컬링은 중국에 역전승

사회일반설날 당일 고속도로 귀경길 정체…부산→서울 6시간 40분

정치일반주거 936호 공급 등 올해 청년정책 3577억 투입…정착·고용 성과 관건

사건·사고군산 수산시장 주차장서 차량 화재⋯인명 피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