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 성일고 국궁부 전국대회 개인전 우승

명실상부 전국 최강으로 자리매김 해가고 있는 익산 성일고 국궁부가 대한궁도협회에서 주최한 ‘제28회 전국 중고등학교 궁도대회’에서 단체전 2위, 개인전 1위를 차지하는 우승 쾌거를 일궈냈다.

 

특히 성일고 국궁부의 이같은 활약은 지난 2011년 창단한지 불과 4년밖에 되지 않은 상황에서 전국의 강호들을 따돌리고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기염을 토해내면서 대회 관계자 등 주위를 또한번 깜짝 놀라게 했다.

 

앞서 성일고 백발백중 국궁 동아리는 지난 2013년 전국 중고등학교 궁도대회 우승을 시작으로 그동안 각종대회에서 수많은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아울러 이번 대회에서 개인전 1위를 차지한 염태희 학생은 “고3이라 연습할 시간이 없어서 틈나는 대로 집중력 있게 연습했다”며 “동아리 시간과 휴일 시간이 나는 대로 후배들을 독려해 가며 함께 연습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농협 “금융한파 속 안정적 결산”

임실5월에 제1회 임실N장미축제 연다…임실군 “천만관광 달성”

사회일반입양 보낸 강아지를 왜?...경찰, 학대·도살 정황 조사 중

국회·정당민주당 전북도당 지선 예비후보자 11명 ‘부적격’...75명 추가 심사 대상

정치일반李대통령 “다주택자 대출연장 공정한가…아직도 판단 안 서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