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25일 전북도립여성중고 학습발표회…춤·전시 등

성인여성들의 꿈과 학업을 실현하는 전북도립여성중고등학교(교장 전은순)에서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2016 학습발표회’를 연다.

 

학습발표회는 전교생이 13개 정규교과목 수업과 방과 후 동아리 활동을 통해 틈틈이 갈고닦은 재능을 발산하는 자리로,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된다.

 

강당에서는 아련한 학창시절을 신나는 춤으로 표현한 고2 매화반의 코믹댄스와 고1 국화반의 부채춤, 고3 목련반의 가수 싸이의 노래 ‘나팔바지’ 공연 등과 합창반, 사물놀이반, 요가반, 라인댄스반 등 동아리 활동을 하며 연습한 무대도 선보인다. 강당 입구에서는 전북미술대전 등 도내 미술대회에서 입상한 수채화 20여 점과 도내 사생대회 및 백일장 수상작 등을 전시한다. 학생들의 손맛이 담긴 조림간장, 쌈된장, 미나리강회 등 음식 나눔도 함께한다.

 

한편,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전북도립여성중고생인 박정숙 신금자 오순례 오영화 이기순 최진숙씨의 작품전이 진행된다. 전국 미술대전에서 입상한 미술반 학생들의 그림을 선보이는 자리다.

 

올해로 개교 18년째를 맞이한 전북도립여성중고는 성인여성만을 대상으로 하는 정규과정의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자치단체가 운영하는 학교다. 내년 2월 10일까지 2017학년도 신입생(중·고등학교 각 30명)을 모집한다.

김보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남원·동전주 잇는 ‘한반도 KTX’ 제5차 국가계획 담겨야

정치일반정읍 돼지농장서 아프리카돼지열병...전북 8개 시·군 이동중지 명령

스포츠일반[올림픽] 17세 막내 최가온, 설원서 금메달…18세 임종언은 빙판서 동메달

법원·검찰전북변호사회 “전주가정법원설치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환영”

정치일반李대통령 “교복이 ‘등골 브레이커’…가격 적정성 살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