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국립무형유산원, '무형유산 창의공방' 이수자 공모

전주에 위치한 국립무형유산원에서 ‘2018 무형유산 창의공방’에 참여할 공예 분야 이수자를 모집한다.

국가무형문화재 공예 분야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선정된 공예 전승자에게 유산원이 소유한 작업·숙박 공간 등을 제공하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4월 23일부터 10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유산원 내 공방·연구실, 숙박시설 등에서 주 5일 상주하며 공예 분야의 전형을 활용한 창의적인 창작활동을 하면 된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공간과 창작활동비, 재료, 도구 등을 지급하고 해당 분야 전문가의 교육·세미나를 제공한다. 참여자는 창작 결과 전시 및 결과 세미나를 해야 한다.

신청은 4월 9일까지 서류를 작성해 국립무형유산원으로 우편을 보내거나 이메일(sjv816@korea.kr)을 보내면 된다.

김보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난 별정직이라 괜찮다?...전북도립국악원 직원, 특정후보 지지 독려 논란

정치일반호남 정치권 "남원·동전주 잇는 ‘한반도 KTX’ 제5차 국가계획 담겨야"

정치일반정읍 돼지농장서 아프리카돼지열병...전북 8개 시·군 이동중지 명령

스포츠일반[올림픽] 스노보드 결승서 '2전 3기' 최가온, 감동의 금메달 목에 걸었다

법원·검찰전북변호사회 “전주가정법원설치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