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장애인체육회, 스포츠 휠체어 전달식

군산시장애인체육관 등 2곳에 7대 보급

전북장애인체육회는 10일 전북체육회관 내 장애인전용체육센터에서 범용 스포츠 휠체어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스포츠용 휠체어 보급사업은 2018년 첫 시행된 기획재정부의 ‘국민참여예산’으로 지원되는 사업이다.

도장애인체육회는 스포츠용 휠체어 보급사업의 공모를 통해 범용 스포츠 휠체어 7대를 받아 군산시장애인체육관 4대, 남원문화체육센터에 3대를 지원했다.

‘국민참여예산’은 국민이 예산 사업의 제안, 심사, 우선순위 결정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재정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국민의 예산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노경일 사무처장은 “스포츠 휠체어는 높은 가격 때문에 장애 당사자는 물론 장애인체육시설에서도 구입하기에는 매우 부담이 컸다”며 “이번 스포츠 휠체어 보급으로 장애인 체육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육경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남원·동전주 잇는 ‘한반도 KTX’ 제5차 국가계획 담겨야

정치일반정읍 돼지농장서 아프리카돼지열병...전북 8개 시·군 이동중지 명령

스포츠일반[올림픽] 17세 막내 최가온, 설원서 금메달…18세 임종언은 빙판서 동메달

법원·검찰전북변호사회 “전주가정법원설치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환영”

정치일반李대통령 “교복이 ‘등골 브레이커’…가격 적정성 살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