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정보영상진흥원의 입주기업인 (주)건지소프트(류홍진)가 한국인터넷콘텐츠협회(이하 인콘협) 회원사들에게 구글과 같은 100% 아웃링크 방식의 검색서비스 '아웃링크'를 무료로 제공키로 해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22일 전주정보영상진흥원에 따르면 건지소프트는 최근 인콘협 홈피에 검색서비스 '아웃링크(outlink)'를 오픈하고, 회원사들에 대한 검색엔진 무상제공 협약을 체결했다.
건지소프트의 검색엔진은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 베이스를 검색하는 국내 포털들이 갖고 있는 폐쇄형이 아니라, 구글처럼 외부 웹문서 등을 모두 검색할 수 있는 검색서비스이다.
특히 무상제공 협약을 체결한 인콘협은 각 분야별 국내 랭킹1위의 사이트가 모인 협회라는 점에서 건지소프트의 검색엔진은 업계에서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인콘협은 '82COOK'과 'HAJA', '풀빵.com', '로이월드' 등 회원수가 수십만에서 수천만에 이르는 콘텐츠 관련 200여개 업체가 모여 만든 국내 최대 규모의 콘덴츠 사이트이다.
류홍진 사장은 "구글과 같은 100% 아웃링크 방식의 검색서비스를 한국형으로 만들어 제공하고 싶었다"고 배경을 설명하면서 "각 분야 1위 사이트들이 모인 인콘협 회원사를 상대로 한다는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인콘협의 이정민 회장은 "현재의 한국내 포털 검색서비스는 대부분 내부 콘텐츠만을 보여주는 반쪽짜리 검색인데 반해, 이번 건지소프트의 아웃링크 검색서비스는 국내 네티즌들에게 풍성한 생태계를 만들어줄 것"이라면서 "인콘협이 그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