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네이트온 본인인증 서비스 오픈

SK커뮤니케이션즈는 메신저 피싱을 막기 위한 방안으로 네이트온 메신저 대화창 내 본인확인 기능을 적용한 '네이트온 본인인증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가 메신저 상대방이 금전을 요구할 경우 메신저 창에 설치된 '본인 인증'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이 경우 상대방의 대화창에 인증방법 선택 창이 만들어져 휴대전화 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하게 해 인증을 받도록 한다.

 

만약 상대방이 틀린 인증번호를 입력했거나 인증요청에 응하지 않을 경우에는 본인 인증에 실패했다는 경고 문구가 이용자의 메신저 창에 표시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 이재하 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갈수록 고도화되는 메신저 피싱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면서 "휴대전화와 메신저를 동시에 이용한 본인확인을 통해 메신저 피싱 피해 사례가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국회, 이 정부 첫 예산안 경제부처 심사 돌입…728조 놓고 여야 공방

정치일반지방선거 경선 시작도 안했는 데 ‘조기과열’…전북서 극심한 피로도

자치·의회전북도-캠코, 유휴 국유재산 자활사업 모델 부상

사회일반전북서 택시 기사 등 운전자 폭행 사건 꾸준

전주전주시 기업 유치 헛구호 그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