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이상저온 현상이 이어지다가 이달 들어초여름 날씨가 시작되면서 여름 상품 판매가 빠르게 늘고 있다.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에서는 1∼19일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글라스와 모자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5.3%, 41.6% 늘어 잡화 판매를 주도했다.
지난달 의류 매장에는 봄 분위기가 썩 나지 않았으나, 이달 분위기가 전혀 바뀌어 여름옷 중심으로 영캐주얼과 진 스포츠 의류, 베이직 스포츠 의류 매출이 각각 40%, 31%, 35% 늘었다.
수영복과 아웃도어 의류도 각각 23.4%, 47.7% 더 많이 팔렸고, 선 케어(sun care) 제품이 잘 팔린 덕에 화장품 매출도 27% 늘었다.
현대백화점도 지난달 주춤했던 선글라스 판매가 1∼19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34% 늘어 날씨 덕을 톡톡히 봤다.
샌들 매출도 27% 늘었으며, 땀 흡수 등 기능성 소재로 만든 아웃도어 의류도 45% 더 많이 팔렸다.
롯데백화점에서도 여름옷이 잘 나가면서 1∼20일 영캐주얼 판매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5.4% 늘었고, 특히 민소매 원피스와 반소매 티셔츠, 미니스커트 매출이 영캐주얼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했다.
선글라스는 23.6%, 모자는 18.6% 더 잘 팔렸고, 노출 패션에 대비하는 '보디 슬리밍(body slimming)' 기능성 화장품 판매가 20% 이상 늘었다.
유통업계는 날씨가 계속 더워져 여름 상품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물량 확보와 판매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영캐주얼 매장 전시 상품의 90% 이상을 시폰 원피스와 쇼트 팬츠, 리넨 재킷, 반소매 티셔츠로 채웠으며, 면과 리넨 의류 물량을 20%가량 늘렸다.
현대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21∼23일, 28∼30일 '샌들 페어'를 열어 샌들을 10%할인 판매한다.
김기봉 신세계 마케팅팀장은 "다음 주에도 기온이 예년 수준을 웃돌 것으로 예상돼 여름 상품 물량을 크게 늘려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며 "이런 추세라면 5월에올 상반기 최고 실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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