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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들 "여름 장사 잘했다"…8월 매출 '쑥'

그 어느해보다 폭염과 열대야가 잦았던 8월 한달동안 백화점들이 바캉스 용품 등 여름 상품 판매 호조로 큰 폭의 매출 신장률을기록했다.

 

여름 상품인 에어컨, 선풍기 등 가전제품을 비롯해 여행가방, 선글라스, 샌들등 바캉스 용품과 경기 회복세에 따른 가구, 의류 등이 백화점의 매출 증가세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8월 한달동안 전국 29개 점포를 기준으로 작년 동월 대비 매출 신장률 20.9%를 기록했다.

 

작년 12월 개장한 부산 광복점과 올해 GS리테일로부터 인수한 중동점, 구리점,안산점 등 4개 신규 점포를 제외하더라도 매출 신장률은 10.8%로 비교적 높은 편이다.

 

8월 중 폭염과 열대야가 계속되면서 에어컨이 불티나게 팔리며 가전 제품 매출이 작년 동월대비 33.8%의 신장세를 보였다.

 

또 바캉스 시즌을 맞아 선글라스, 여행가방, 샌들 등 잡화 상품 매출이 14.3%늘었고, 수영복, 원마일웨어 등 스포츠, 용품과 아웃도어 상품 매출도 각각 17.4%,18.7%나 증가했다.

 

이밖에 식품 14.5%, 구두 11.2%, 여성의류 5.3%, 남성의류 4.6% 등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현대백화점도 전국 12개 점포의 8월 한달 동안 매출이 작년 동월 대비 14.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품목별로는 수입의류가 32.7%의 매출 신장률로 가장 큰 인기를 끌었고, 스포츠28.6%, 가정용품 26.4%, 잡화 13.9%, 영패션 의류 13.3%, 남성의류 9.1% 등의 순으로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8월 매출이 작년 동월 대비 24.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에어컨 매출이 39.1%나 신장해 전체 매출 증가세를 주도했고 여름 침구류 역시29.1%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휴가 시즌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의 판매량도 폭발적으로 늘면서 가공식품의 매출이 26.8% 늘었다.

 

경기 회복세에 따라 남성의류와 가구 매출도 각각 22.1%, 17.6% 신장한 것으로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 강신주 팀장은 "8월 한달 간 계속된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여름상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면서 "9월에는 추석 특수가 있는 있는 만큼 매출 호조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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