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이어 롯데슈퍼도 상시 판매 코너 개장 / 도·농협과 공조, 올 매출 40억 전망
그동안 전북 농산물 판매에 소홀하다는 지적을 받아온 도내 대형 유통업체들이 전북도-전북농협(본부장 김창수)과 함께 전북 농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공조를 강화하고 있다.
대형 유통업체들의 전북 농산물 판매 확대 동참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매를 통한 농가수익 향상과 전북지역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우리 농산물을 공급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롯데슈퍼는 18일 전북농협-전북도와 협력하에 지역 농산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기로 하고 전주 인후점(점장 유영기)에 전북 농산물 코너를 개장했다.
이날 개장한 롯데슈퍼 인후점 전북 농산물 코너는 도내 10개 롯데슈퍼 점포 가운데 지난 4일 익산점 내 전북 농산물 코너에 이어 두 번째 개장이다.
도내에서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 이어 롯데슈퍼에 까지 전북 농산물 코너가 개장됨에 따라 지역내 농가의 판로확대는 물론 지역 소비자들은 신선하고 안전한 지역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롯데슈퍼 본사 김종운 야채팀장은 “전북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점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전북지역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큰 보탬이 되는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전북농협은 그동안 전북 주요 농산물 출하기에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특별코너를 마련해 각종 행사와 홍보를 병행하면서 지역 농산물을 판매해 왔다.
특히 이마트를 비롯한 롯데마트, 롯데슈퍼에 상시적인 전북 농산물 판매 코너가 설치돼 생산 농가들이 판로 걱정없이 제값을 받고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기반이 갖춰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북농협 연합사업추진단 고장량 차장은 “최근 3년간 도내 대형 유통업체의 지역 농산물 판매액은 이마트 68억100만원, 롯데마트 29억8400만원에 이어 올해 7월부터는 홈플러스(1억7000만원)도 가세하면서 100억원에 이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도내 대형 유통업체 내 전북 농산물 코너 개장 확대로 전북도 광역브랜드인 예담채 육성과 함께 2012년 17억원 수준이었던 대형 유통업체의 지역 농산물 판매액을 연간 40억원 이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전북농협 김창수 본부장은 “도내 대형 유통업체의 전북 농산물 판매코너를 기반으로 앞으로는 수도권 대형 유통매장에도 전북 농산물 판매코너가 설치될 수 있도록 협의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