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홈쇼핑 소비자 반응 조사
홈쇼핑 소비자 95%는 T커머스와 TV홈쇼핑이 다르다고 느낀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T커머스 사업자인 KTH는 홈쇼핑 구매고객 30∼50대 여성 70여 명을 대상으로 벌인 ‘스카이T쇼핑 서비스 소비자 반응 조사’ 결과, 응답자의 95%가 “T커머스 서비스가 기존 TV홈쇼핑과 차이가 있다”고 답변했다고 13일 밝혔다.
전체 응답자 25%는 두 서비스가 ‘매우 차이가 있다’, 70.3%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답변한 것으로 나타났다.
차이점이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원하는/필요한 상품을 검색해 구매할 수 있어서’라는 답변이 26.6%로 가장 많았다. ‘VOD 다시보기’(21.9%)와 ‘시간에 구애 없는 구매’(20.3%)가 뒤를 이었다.
T커머스는 동시간 대에 한 가지 상품만 판매하는 TV홈쇼핑과는 달리 이미지·오디오·VOD를 활용, 언제든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데이터방송에 속한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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