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 올겨울 들어 가장 추워…익산 영하 12.8도

18일 전북 대부분 지역이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기록했다.

 전주기상대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익산 영하 12.8도로 가장 낮았고 무주 영하 12.2도, 부안 영하 12.2도, 진안 영하 12.1도, 정읍 영하 10.7도, 임실 영하 9.7도, 완주 영하 9.5도, 남원 영하 8.8도, 전주 영하 8.4도 등 남원과 진안 등 동부내륙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올겨울 최저기온을 기록했다.

 눈은 전날 오후에 모두 그쳤지만 추운 날씨 탓에 쌓인 눈이 녹지 않았다.

 오전 6시 현재 적설량은 부안 28.5㎝를 비롯해 정읍 25.5㎝, 고창 18.2㎝, 군산10.7㎝, 순창 7.5㎝, 임실 5㎝, 전주 2.8㎝ 등이다.

 이번 추위는 19일 오후까지 이어지다가 점차 풀릴 것으로 기상대는 내다봤다.

 기상대 한 관계자는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 그쳤지만 추운 날씨에 눈이 녹지 않아 도로가 얼어붙어 미끄럽다"며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열린광장]지방의회, 왜 필요한가에 대한 시민과의 약속

오피니언[기고]식물과 미생물의 은밀한 대화를 쫓는 사람들

오피니언성과로 판단해야(오목대)

오피니언[새 아침을 여는 시] 마음의 문-이근풍

정치일반[엔비디아 GTC 현장을 가다] ①산업 재편과 문명적 도약 예고한 젠슨 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