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K-water 사보 '물, 자연, 그리고 사람' IBA 금상 수상

K-water(사장 이학수) 사보 ‘물, 자연, 그리고 사람’이 지난 2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W호텔에서 개최된 ‘2017년 국제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IBA는 미국 스티비 어워즈사가 전 세계기업 및 기관의 경영·성장·홍보 등의 사업 활동을 15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하는 국제대회로 ‘비지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올해 IBA에는 60여개국에서 3,900여 작품이 출품됐다. 이중 K-water는 사보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IBA는 심사평을 통해 K-water 사보가 기존의 틀을 깨고 외부 전문가·고객·직원의 참여를 확대하였으며 웹진 신규 운영 등을 통해 수자원 전문 매거진으로서의 역할과 사내·외 쌍방향 소통 채널로써 내·외부 독자 공감대 형성에 주요한 역할을 수행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K-water는 1967년 사보를 창간한 이래 ‘수자원’, ‘물’, ‘물, 자연, 사람으로’로 이어지기까지 지난 50년 간 사보를 통한 사내외 소통을 꾀했다. 특히 다음달 11월은 50주년 특집으로 제작될 예정이어서 IBA 금상 수상에 또 다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

군산군산 CNG·도시가스 요금 전국 최고 수준⋯ 시민 가계 ‘직격탄’

자치·의회전북애향본부, ‘전북애향상’ 후보자 21일까지 접수

사건·사고남원 교차로서 사륜 오토바이와 SUV 충돌⋯90대 노인 숨져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