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태양광 등 전기시설안전 점검지침 단체표준등록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는 9일 태양광, 전기저장장치(ESS) 등 주요 신재생 발전설비와 전통시장 등 화재 취약장소에 대한 ‘전기안전지침(KESG, Korea Electrical Safety Guide)’을 단체표준으로 등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단체표준은 전기설비와 사용 장소별 전기안전 점검사항에 대해 전기직 종사자의 안전관련 규정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안전관리 현장 업무에 활용도 제고를 위해 제정됐다.

공사는 그간 전기안전 관련 각종 기준과 표준을 인용한 가이드 성격의 업무 매뉴얼 ‘전기안전지침(KESG)을 마련해왔다. 또한 전통시장, 야영시설 등 취약시설과 태양광, 풍력 등 발전시설 별로 총 138종의 관리 지침도 개발했다.

공사는 이번 단체표준 등록이 태양광 발전시설, 전기저장장치(ESS) 등 신재생 에너지설비 안전관리 업무에 보탬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공사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주요 시설 20종에 대한 단체표준을 등록했으며 등록된 표준은 단체표준종합정보센터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김윤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도농 상생 한마당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싹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

사건·사고익산 초등학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8명 발생⋯역학 조사 중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