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국민연금, 공공기관 서비스 혁신 대상 우수상 수상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지난 6일 한국공기업학회가 주관한 ‘2019 제1회 공공기관 서비스 혁신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공단이 5060세대에게 신중년의 욕구와 특징에 부합하는 노후준비교육과 실천과제를 제시함으로써 신중년 노후준비 특화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한 결과다.

이 서비스는 한 달 이상의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나아가 사회참여를 꾀하는 공단의 노후준비 프로그램이다.

특히 교육 종료 후에도 같은 학습경험을 나눈 수료자간의 상호 작용을 강화해 창업과 사회공헌 등 신중년의 자발적인 사회 참여와 변화를 이끌어 냈다.

김성주 이사장은 “공단의 신중년 노후준비 특화서비스를 통해 교육 수강생들의 손끝에서 사회적으로 가치있는 활동들이 이어질뿐 아니라 5060세대의 새로운 인생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선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병무 상담] 예비군 편성과 자원관리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문학·출판전북작가회의, ‘불꽃문학상’ 황보윤·‘작가의 눈 작품상’ 박복영

자치·의회말 많고 탈 많던 전북도 서울장학숙 관장 재공모 끝에 강길동 씨 내정

전주전국 서점 폐업 추세…전주 지역서점은 증가

사람들이마트 전주점, 완산·덕진구 100세대에 식료품·생필품 키트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