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주농협-전북노인일자리센터, 상호업무 협약 체결

전주농협과 전북노인일자리센터가 지역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해 협력기관의 공동발전과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 및 복지증진 향상을 위해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전주농협과 전북노인일자리센터가 지역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해 협력기관의 공동발전과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 및 복지증진 향상을 위해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전주농협(조합장 임인규)과 전북노인일자리센터(센터장 장우철)가 지역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해 협력기관의 공동발전과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 및 복지증진 향상을 위해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및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과 정보를 교류해 농협에서는 로컬푸드, 주유소 등에 일자리를 창출하고 센터에서는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발굴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장우철 센터장은 “전북은 빠른 속도의 고령화 진행과 민간영역의 노인 일자리 확대 요구에 따라 일자리 서비스와 수요가 그 어느 지역보다 높다”며 “구직을 희망하는 노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임인규 조합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애국자 농민 조합원의 실익증진 뿐 아니라 구직을 희망하는 노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농촌인력부족 문제 해결의 중요한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선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

정치일반울산 발전소 붕괴 매몰자 1명 사망…다른 1명 사망 추정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한 50대 주민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