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중진공, 해외지사화사업 참여 중소·중견기업 모집…해외 진출 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북지역본부(본부장 황성익, 이하 중진공)가 다음 달 9일까지 해외지사화사업 2차에 참여할 중소·중견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해외에 지사를 설치할 여력이 부족한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현지 지사 역할을 대행해 시장정보, 바이어 발굴, 수출마케팅 등 다양한 해외 진출을 돕는 사업이다.

총 300억 원 규모로 중진공과 코트라, 세계한인무역협회(OKTA)가 공동 운영하며, 참여기업 사업비 60% 내외를 보조금으로 지원한다.

특히 중진공은 사업의 실질적 성과를 높이기 위해 국가별로 특화된 전문 해외마케팅, 수출컨설팅사를 ‘해외민간네트워크’로 지정·활용(세계 34개국, 152개사 활동)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이 희망하는 해외 진출 유형에 맞게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중진공은 지난 2001년부터 해외민간네트워크와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 및 수출 촉진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5667개 사를 지원해 73억 달러 규모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황성익 전북지역본부장은 “글로벌 진출 지원 전문성을 보유한 해외민간네트워크와 함께 도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도울 것”이라며 “해외지사화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과 수출 확대를 이끄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변한영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장기철 김대중재단 정읍지부장, 내년도 정읍시장선거 출마 선언

정읍안수용 민주당 먹사니즘 정읍대표, 정읍시장 선거 출사표

완주서남용 전 완주군의회 의장, 완주군수 출마 선언

정치일반李대통령 “산업·민주화 전 과정 어르신들 함께해…헌신에 감사”

정치일반‘주민 주권 시대’ 전북도… 주민자치회,​ 풀뿌리 지방자치 키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