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국민연금, 2022 공적연금 국제 컨퍼런스 개최

image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공적연금 국제 컨퍼런스에서 국민연금공단 김태현 이사장이 환영인사를 하고 있다./사진=국민연금공단 제공.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2022 공적연금 국제 컨퍼런스를 열었다.

컨퍼런스는 연금개혁 방안에 대한 사회적 논의가 필요한 현 상황에 발맞춰 다양한 시각을 지닌 국내외 연금전문가들이 ‘공적연금의 미래’에 대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제1세션 발표1에서는 코마무라 코우헤이 교수(Keio University)가 2004년 일본 연금개혁의 주요 내용을 다룬 ‘일본 공적연금의 재정 안정화를 위한 도전 과제’가, 발표2에서는 캐나다 수석재정추계관실(OCA)의 미셸 몽탐보 이사가 ‘CPP*의 재정 안정화와 연금개혁에 대해 설명했다.

제3세션에서는 김우창 교수(KAIST 산업 및 시스템공학과)가 ‘확률적 최적화 기법*을 활용한 연기금 관리’에 대해 화상 연결을 통해 발표했다.

김태현 이사장은 “공단은 국민의 노후보장을 위한 상생의 연금개혁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빈틈없이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종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