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잠적 무기수 홍승만 부산 이동 '정황'

CCTV 영상 발견…가석방 노리고 애인 만나 '혼인신고' 시도

전주교도소에서 귀휴를 나간 뒤 잠적한 무기수 홍승만(47)이 부산으로 이동한 것으로 보이는 정황이 나와 경찰과 교정당국이 행방을 쫓고 있다.

 

26일 전주교도소 등에 따르면 홍씨로 보이는 남성이 강원도에서 부산으로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이 발견됐다.

 

교정당국과 경찰은 이 남성이 홍승만이 맞는지 부산경찰청에 공조수사를 요청한 상태다. 부산경찰은 터미널 일대 CCTV를 확보해 확인작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26일 오후 7시 현재까지 이 남성이 홍승만인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앞서 홍씨는 펜팔로 알게된 애인에게 혼인신고를 요청했지만 거절당한 사실도 밝혀졌다. 홍씨는 귀휴 중이던 지난 20일 이 여성을 만나기 위해 경기도 안양을 찾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홍씨는 교도소에 있을 당시 이 여성과 수시로 편지와 전화를 주고받았으며, 경찰은 홍씨가 가석방을 노리고 혼인을 제안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홍승만은 지난 21일 오전 7시30분께 서울 송파구의 형 집에서 가족과 식사한 뒤 집을 나와 10분 가량 도보로 이동한 뒤 택시를 잡아타고 청량리역으로 이동해 강원도로 향했다.

김정엽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스포츠일반[올림픽] 황대헌, 반칙왕 오명 털고 은빛 질주…드디어 웃었다

사회일반한 달 전부터 ‘예약 마감’⋯설 앞둔 반려동물 호텔에 무슨 일

산업·기업'셔틀버스 중단’ 첫 명절…"정주 여건이라도 제대로 갖춰주길 바라"

사건·사고전주 아파트서 불⋯30대 거주자 병원 이송

정치일반'포근한 연휴 시작' 선물꾸러미 든 귀성객 발길 이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