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적외선 풍부·오염 없어 건강에 '짱'
황토가 건강에 좋은 이유는 풍부한 원적외선을 자연적으로 간직하고 있기 때문. 체내의 깊은 곳까지 미치는 원적외선은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대사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창지역에서 생산되는 황토 성분은 실리카(SiO2) 60-65%, 철분 5-6%, 알루미나(Al2O3)10-13%, 마그네슘(Mg) 2% 내외, 나트륨(Na) 2% 내외, 칼륨(K) 1.5%, 석회 8% 내외로 구성된다.
황토의 원적외선의 근원은 이산화규소를 비롯한 실리카 광물이다. 고창지역에 널리 분포된 황토는 타지역 흙보다 이산화규소가 월등히 많다는 것이 실험적으로 규명되었다. 결국 고창 황토는 원적외선을 풍부하게 간직하고 있고, 건강에도 그만큼 더 좋다는 결론이 자연스레 도출된다.
고창 황토가 좋은 또 다른 이유는 오염도가 극히 낮다는 점이다. 고창은 대대로 농업 등 1차산업 위주로 영위된 지역이고, 그런 만큼 현대사회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에 노출되지 않았다. 황토 산업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은 이같은 연유로 고창지역 야산에서 채취한 황토를 최고품으로 여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