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소비자정보센터, 추석명절 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창구 운영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소비자정보센터와 전라북도 소비생활센터는 추석 명절 대비 소비자피해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창구를 13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피해구제 상담창구’는 소비자 전문 상담원을 배치하고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화 또는 인터넷 상담을 통해 접수된 상담 건은 사업자와의 중재를 통한 피해처리를 진행하게 된다.

전북소비자정보센터 등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전자상거래, 택배·퀵서비스, 식품류, 상품권, 명절 선물세트 구입 등에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요망하고 있다.

전북소비자정보센터 관계자는 “소비자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즉시 사업자에게 통보하고 있다”며 “만약 피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소비자 피해구제 핫라인으로 신고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김영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이원택 국회의원 “피지컬 AI, 전북 성장의 내발적 엔진으로 삼아야"

자치·의회김제시장 도전 나인권 도의원 “김제경제 부흥의 새시대 열 것"

고창색다른 겨울 낭만 한자리에…고창 웰파크호텔, 크리스마스 특선 ‘스노우버블매직쇼’ 선봬

정치일반“송전탑 말고 기업을”…전북 시민사회, 새만금 반도체클러스터 유치 나섰다

군산[속보]군산 공룡•익룡 발자국 화석박물관 건립사업 ‘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