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중기청, 중소기업 ESG 선제 대응 설명회 개최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 이하 전북중기청)과 (재)전북테크노파크(원장 양균의, 이하 전북TP)는 최근 기업경영의 화두가 되고 있는 ‘ESG의 이해와 대응전략’ 주제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등 ‘ESG’에 전북지역 중소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대응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코로나 방역 지침과 기업의 참석 편의성 등을 고려해 총 4회에 걸쳐 전주와 군산에서 개최되며 중소기업 대표 또는 중간관리자 이상을 참석대상자로 해 교육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25일과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전주 더메이호텔에서 각각 100개사가 참석한다.

12월 2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는 군산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각각 50개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설명회 주요 내용은 ‘ESG 이해와 대응전략’, FEMS(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를 포함한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설명 등이다.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관계자는 24일까지 전북TP 스마트융합기술센터로 참석예정일, 기업명, 참석인원을 접수하면 된다.

전북중기청 윤종욱 청장은 “ESG 경영은 중장기적으로 중소기업에 필수조건이 될 전망으로 설명회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ESG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기업경영에 선제 대응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영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사설] 전북도, 고병원성 AI 방역 철저히 하길

오피니언[오목대] 학원안정법과 국정안정법

오피니언[의정단상] 새만금에 뜨는 두 번째 태양

오피니언[타향에서]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조세정책과 우리 기업의 대응

오피니언[기고] 학교폭력 응답률 1위 오명 씻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