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상반기 공채, 나만의 전략 만들어라

2012년 졸업과 함께 본격적인 상반기 공채 시즌이 눈앞에 다가왔다.

 

다음 달이면 대기업을 시작으로 공기업, 중소기업 등 모든 기업들이 본격적인 인재 채용에 나선다. 지금은 구직자들도 매우 긴장하는 시기다. 특히, 세계경기 불확실성에 따른 채용규모가 예년에 비해 어려울 것이라는 예측으로 인해 성공취업이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을 전망이다.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취업을 준비하면서 현장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과 방대한 자료를 수집했어도 자기 것으로 만들지 못한다면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구직자들이 긴장감을 늦추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마지막 정리의 시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상반기 공채 준비 무엇부터 해야 할까? 본격적으로 입사지원서를 제출하기 때문에 그동안 준비했던 취업준비 자료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지원할 시기이다. 지원자들의 스펙 상향평준화로 인해 비중이 높아지는 면접에 대비하기 위한 필수 전략도 수립해야 한다.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남들과 다른 준비가 필요하다. 취업에 대해서 머릿속으로만 막연하게 생각하지 말고, 좀 더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참고해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꼼꼼히 정리해 활용할 필요가 있겠다.

 

(주)잡코리아 본부장

전북일보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김제1월 한 달에만 147명…김제시 인구 증가 새해에도 지속 ‘괄목’

김제김제시 백산저수지 힐링공간 조성 ‘박차’

군산고군산군도 ‘청곱창 김’ 논란 종지부 찍나

군산[르포]제주 해안서 채취한 김 유전자 분석 착수···청곱창 ‘K-품종’ 길 열리나

남원남원시의회, 모노레일 배상금 추경안 의결…520억원 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