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국민연금, 기금운용 전문가 36명 공개모집

해외투자, 수탁자책임 등 기금운용 각 분야 전문가 선발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 기금운용본부는 국민연금기금 투자 포트폴리오의 다변화 등을 고려, 다음달 14일까지 2019년도 제1차 기금운용 전문가를 공개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기금운용본부는 이번 채용에서 운용전략과 국내외 증권투자를 비롯, 대체투자와 리스크 관리, 운용지원 등 기금운용 각 분야 전문가 총 36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투자 다변화를 위한 해외투자(증권·대체 10명) 분야,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에 따른 수탁자책임(책임투자?주주권행사 5명) 분야 전문 인력을 집중 보강한다.

공단 기금운용직은 투자실무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전형 등을 거쳐 선발하며, 이번 공개 모집의 최종합격자는 오는 4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채용 일정 및 지원 자격요건 등의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주 이사장은 “세계 3대 연기금 기관인 국민연금공단에서 글로벌 투자가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과 열정을 가진 전문가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세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설 특집] 근대문화 눈에 담고 군산 해망동 가서 ‘수산물 미식 관광’

교육일반[설 특집] 계엄 이후 우리가 배우는 교실 민주주의 가치

정읍정읍시‧애향운동본부, 설 귀성객 맞이 환영행사 열어

정치일반새만금 건설 현장, 공사대금‧임금 체불 ‘제로’

기획[설 특집] 전주, 도시의 심장이 다시 뛰기 시작하다 - ② 전주 관광타워복합개발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