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3-01-30 10:28 (Mon)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순창
일반기사

[순창] 화려한 봄꽃 잔치준비 한창

순창군은 다음달 28일부터 5월1일까지 5일동안 열리는 봄꽃 전시회 행사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군은 봄꽃 전시회를 알차게 꾸미기 위해 각 읍·면을 순회하며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는 한편 전국 자치단체 및 향우들을 대상으로 5천여매의 팜프렛을 제작 배포할 계획으로 있는 등 ‘아름다운 고장, 그린투어 순창’알리기에 부산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순창전통고추장 민속마을 광장에서 펼쳐지는 봄꽃 전시회는 고유의 민속행사와 함께 야생화, 관엽류, 초하류를 비롯 분재, 철죽꽃 등을 전시함은 물론 시중가 보다 10∼20%가량 저렴하게 판매할 방침이다.

 

행사기간중 전시회 관람객에게는 매일 채송화, 봉선화등 2천여봉의 꽃씨를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봄꽃 전시회에는 요즘 보기 드문 할미꽃, 족도리꽃, 금낭화등 1백80여종 1만3천여본의 꽃들이 전시된다.

 

또 봄꽃 전시회에는 손님맞이를 위해 도로변, 공한지, 화단 등에 금잔화, 야생화를 비롯 7종 5만여본의 아름다운 꽃을 식재 행사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민속공연, 군민노래자랑 등이 곁들여지며 고추장 제조시연, 야생화 재배 및 입화 제작요령 교육 등을 개최하는 등 행사내용을 다체롭게 꾸며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윤 desk@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