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 군, 공직자 칭찬 릴레이운동 전개

임실군이 직원 상호간에 칭찬하면서 근무의욕을 북돋우는 칭찬릴레이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칭찬에 인색한 사회통념에 변화를 주고 또 참신한 아이디어 창출과 평소 조직사회 발전에 솔선 참여해 온 숨은 공로자를 발굴, 격려함으로서 신바람 나는 공직분위기 조성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개인별 칭찬릴레이 운동은 지난 15일부터 1인 1추천권을 부여, 임실군 인터넷홈페이지 ‘칭찬합시다’와 문서로 추천을 받아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시로 칭찬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한편 영예의 ‘제1호 칭찬공무원은’1992년부터 폐휴지 8천㎏을 수집, 수익금으로 관내 소년소녀가장에게 노트 3천여권을 전달한 사회복지과 최근호 담당주사가 선발됐다.

 

선정된 칭찬공무원에게는 ‘칭찬 복돼지’저금통이 주어지며 칭찬 주인공은 자기 책상위에 저금통을 보관하면서 찾아온 동료나 본인이 수시로 동전모으기에 동참하게 된다.

 

칭찬 동전모으기운동에서 얻어진 금액은 불우이웃이나 애향장학금으로도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 칭찬릴레이 운동은 임실군 행정조직을 보다 더 밝고 활력있게 하는 계기가 됨은 물론 대군민 행정 서비스 향상도 크게 기대된다.

 

이태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시·공연부안여성작가 13명, 30일까지 제9회 단미회展 ‘Art Memory’

부안김양원 부안발전포럼 대표, 22일 「통쾌한 반란,함께 만드는 내일」 출판기념회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