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은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과 수려한 자연경관등 아름다운 고장, 그린투어 순창의 이미지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한 그린투어리즘 순창포럼을 오는 10일 오전 10시 군청회의실 및 회문산 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한다.
21세기 군정기본 방향을 청정순창으로 가꾸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는 순창군이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아시아 그린투어리즘회의 후원으로 열리게 된다.
이번 포럼에는 아시아 그린투어리즘회 회장인 일본 구루메대학 다따이 교수와 그린투어리즘을 연구하는 같은 대학 사토 교수를 비롯 연구원과 학자, 실천가 및 국내외 저명교수, 군의회 의원, 기관사회단체장등 각계각층 인사 1백50여명이 참석, 상호 교류기회를 확대하고 실무연찬 기회를 갖는다.
이날 오전 군청에서 열리는 포럼에서는 전남대학교 박광순 교수(경제학)의 ‘한국의 그린투어리즘 연구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발표에 이어 다따이 교수의 ‘포스트 공업사회와 그린투어리즘’, 사토 교수의 ‘그린투어리즘과 농산촌의 가능성’이란 주제의 발표가 있고, 임득춘 순창군수의 ‘순창군의 그린투어리즘 추진전략’에 대한 특강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오후에는 2부행사로 구림면 금천리에 소재한 회문산 청소년 수련원으로 자리를 옮겨 ▲한국 그린투어리즘 학회 결성 ▲그린투어리즘 대학 역활 ▲아시아 그린투어리즘 네트웍 구상등 3개항목을 가지고 열띤 토론을 벌이며, 아시아 포럼 안내와 치쿠고가와 유역 연휴 클럽 활동 상황 등이 소개된다.
한편 이번 그린투어리즘 포럼에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군청 기획감사실(전화 0674-650-1714)로 문의 접수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