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수배 아마추어 바둑대회가 올해부터 열린다.
고창군은 25일 "내달 20일 고창군실내체육관에서 제1회 고창군수배 아마바둑대회를 열기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군이 내건 대회 목적은 바둑 동호인들에게 여가 선용의 기회를 부여하고 바둑인의 저변층 확대로 건전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는데 있다.
고창군 주최, 고창군체육회·고창군기우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일반부문 6개부와 학생부문 1개부로 나뉘어 열린다. 학생부는 초중고 구분없이 통합체제로 진행된다. 각 부문 모두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고, 프로기사 유병호 8단이 초청인사로 참가한다.
일반부 참가자는 △로얄부: 아마 바둑 1급 △골드부: 2-3급 △실버부: 4-5급 △월드부: 6-7급 △실크부: 8급 이하 등으로 구분되어 경기에 참가한다.
참가자격은 일반부는 이달 30일 현재 20세 이상으로 주민등록 또는 본적지가 고창이거나 고창군내에 소재한 직장에 근무해야 하고, 학생부는 군내에 소재한 초중고 재학생이다. 참가비는 일반부는 1만원이고, 학생부는 무료이다. 각 부문별 1-3위에겐 상패와 5-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기간은 27일부터 내달 9일까지 14일간이고 접수처는 고창군 기우회와 고창군청(문화관광과)을 비롯 읍면사무소이다. 접수방법은 전화·팩스·우편·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