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은 올 한해동안 군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료 암검진사업 및 방문보건사업을 확대, 운영키로 했다.
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지난 한해 전국 제1의 장수고을 육성을 위해 예방위주의 보건사업을 적극 펼쳐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군비 1억원을 투입 군민 3백5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무료 암검진사업으로 4명의 암 확정자가 발견돼 조기수술 및 회복한 것은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군민의 무병장수를 위해 월 1회 대민진료의 날을 운영, 오지마을을 순회하며 1천9백38명에게 양방 한방 치과 간강검진등 의료서비스 제공과 거동 불편 노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재택진료 사업도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와함께 105회에 걸친 노인당 순회방문으로 한방 및 치과진료를 실시해 건강관리 취약계층인 2천8백91명의 노인들이 무병장수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도 했다.
한편 군은 그동안의 군민 호응도를 바탕으로 올해부터는 17억5천만원을 투입, 노인건강증진센터를 건립해 노인건강교실, 체력단련실, 보건교육실을 운영하는 등 전국 제1의 장수고을 육성을 위해 총력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