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은 전국 제1호 순창장류산업 특구지정에 따른 군민들의 축하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5일 전통고추장 민속마을에서 대규모 축하행사를 갖는다.
순창군과 고추장 민속마을이 주관하고 스포츠서울, 대상식품(주)하이트 주조(주)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도·중앙단위 각급 주요인사를 비롯 기관단체장, 주민 등 2천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순창장류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순창장류산업의 제2도약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갖게 되는 이번 행사는 1부 기념행사에 이어 장류특구발전기원 고사, 농악대 지신밟기, 윷놀이, 여자팔 씨름 대회, 경품지급 고리넣기, 읍면대항 고추장담그기 경연대회와 농특산물 전시판매, 메주·고추 패션쇼, 케리커쳐 그리기 등 푸짐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특설무대에서는 인기텔런트 김성환과 가수 진성의 사회로 ‘어머나’의 장윤정, ‘미스고’의 이태호, ‘신토불이’의 배일호, ‘몇미터 앞에두고’의 김상배, ‘그여자의 마스카라’의 임현정, ‘천년바위’의 박정식, ‘진달래 꽃’의 마야, ‘런어웨이’의 뮤즈(여성3인조)등 최고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화려한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순창장류산업 특구지정을 계기로 순창장류산업이 국내 브랜드 확대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과 세계시장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자연발효산업도시 조성사업 등 장류관련 시책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주민소득증대를 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