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부안] 부안군, 생활기술 과제교육 실시

부안군은 지난 11일 생활개선회원 150명을 대상으로 생활기술 과제교육을 실시했다.

 

고품질 친환경 벼 재배기술 교육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올 한해 안전하고 품질 좋은 벼농사를 위해 여성 농업인이 적극 참여했다.

 

송태섭 부군수는 인사말에서 “부안이 가진 무한한 장점과 자원을 활용하여 경제적인 부가가치를 재창출하는 적극적인 여성농업인 단체로 생활개선회가 앞장 서 줄 것을 기대하며 아름다운 농촌의 자연경관과 전통문화를 관광 상품화하는 데 군과 민이 힘을 합쳐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교육에서 지역 농특산물의 가공 상품화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펼친 전북농업기술원 김영선 전통식품담당은 “농산물 가공품의 고품질화를 위해서는 품질, 맛, 조리법등의 표준화가 시급하며 제품 본래의 가치만큼 브랜드 가치가 중요하다”며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규격과 형태의 제품생산과 세련된 포장디자인 개발에 주력하여 틈새시장을 겨냥한 농산물 가공사업에도 여성농업인이 눈을 돌려볼 만 하다”고 말했다.

 

김경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교육지원청, 전국 교사학습공동체 공모전 ‘최고상’

익산원광대병원 나영천 교수,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회장 취임

익산원광대 평생능력개발원, 드론 교육과정 전원 자격증 취득

익산익산소방서, 故 안동천 소방위 안장식 거행

부안“떠날 줄 알았죠?”⋯부안 우덕마을 사무장 된 서울 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