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장류국제포럼 개최
전국 제1호 장류산업 특구인 순창군에서 순창장류의 우수성에 대한 학술적 재조명과 장류 세계화식품 기반구축을 위해 국제규모의 학술행사인 제1회 장류국제포럼을 내달 1일부터 3일간 개최된다.
이번 장류국제포럼은 산자부 지역혁신사업의 포럼사업 일환으로 개최된 것이며, 순창군이 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에 선정되는 결정적인 원인제공을 한 사업이기도 하다.
순창군이 주최하고 순창고추장 연구회, 한국 미생물,생명공학회가 주관하며, 전북대 RRC, 한국식품연구원과 대상식품(주) 등이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내달 1일 고려대학교에서 열리는 국제심포지엄과 2일 순창문화의 집에서 열리는 전문가토론회, 3일 순창투어로 나뉘어 3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이를위해 순창군은 이미 지난해 11월에도 순창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제2차 장류전문가 초청토론회를 열고 세계로 향해 힘차게 비상하는 순창에 새로운 활력소를 제공한 바 있다.
이번 포럼 개최 의의와 관련해 강인형 순창군수는 “순창이라는 공동브랜드를 사용하는 전통과 공장의 학술적 공유를 통해 순창장류가 세계속의 장류로 성장할 수 있는 획기적인 계기가 마련됐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번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을 통해 순창군은 장류의 메카로 장류 정보 허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국제포럼의 정기적 개최와 더 나아가 국제적 장류발효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구축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