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진안] 진안군 포스터 활용교육 실시

진안군은 8월부터 민간기업에서 널리 활용하고 있는 포스터 활용교육(PBT : Poster Based Training)을 행정에 접목시켜 나가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공직자들로 하여금 끊임없이 변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포스터 활용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에 군이 제작한 PBT는 ‘저게 뭐야?... 공룡? 변화로의 여행, 생존을 위해! 지금! 당장! 나부터’라는 내용으로 직원들의 혁신마인드 함양과 행정변화의 효율화를 꾀하고 있다.

 

포스터 활용교육은 혁신관련 내용의 포스터를 정기·장기적으로 교체 게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혁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군은 포스터를 현관과 구내식당 등에 게시해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관련내용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월별 게시계획에 따라 주 1∼2회씩 포스터의 내용이 교체된다.

 

군 관계자는 “PBT 기법의 도입으로 직원들이 혁신 마인드를 갖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면서 “21세기형 선진 공직자로서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동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