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3월말까지 지역개발사업 공모
변화와 혁신의 시대를 맞아 진안군이 주민들로부터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내발적 개발 분야 등 지역개발에 관한 사업을 공모키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6일 진안군에 따르면 지역개발사업 응모 제안서를 오는 3월말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 4월중 심사를 거쳐 5월초에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공모에는 진안군의 미래구상에 관심이 있는 진안 군민을 포함, 전 국민의 참여가 가능하며 발굴 대상분야는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안정적인 군민소득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경쟁력 강화 ▲웰빙시대를 선도할 차별화된 문화·관광자원 발굴 ▲대형국책사업 및 용담댐 주변 관광지 개발 ▲기타 군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사업 등이다.
한편 실현가능성을 우선적으로 검토,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100만원), 장려상(2점, 각50만원)으로 구분·시상하며, 진안군 발전의 소중한 아이템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공모제는 우리지역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국민들에게 지역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지역문제를 군민과 함께 고민함으로써 진정한 협치(協治)를 구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참여를 당부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