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5-11-07 05:13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지역일반
일반기사

[내고장 패트롤] "동료공무원들이 사인해달라네요"

[내고장 패트롤]김제시청 공연단 'Horizon' 과천 정부청사서 박수갈채

김제시청 공무원 공연단 'Horizon'이 과천 정부종합청사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desk@jjan.kr)

“평소 만나기도 힘든 정부부처 공무원들을 상대로 공연을 실시하려니 처음에는 떨리기도 하고 흥분도 됐지만 생각과는 달리 중앙부처 공무원들이 적극적으로 호응해줘 공연을 무사히 마칠수가 있었습니다”

 

순수 공무원들로 구성된 김제시청 공연단 ‘Horizon’(단장 황배연)이 과천정부종합청사에서 공연을 펼쳐 정부종합청사에 근무하고 있는 공무원들로 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제시청 공연단은 지난 22일 과천정부종합청사 산업자원부 내 직장협의회 정기총회에 초청을 받아 정세균 산업자원부장관을 비롯 타 중앙부처 노조위원장 및 300여명의 산자부 직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공연을 펼쳤다.

 

공연을 관람한 산자부 직원 A씨는 “화려한 의상과 무대매너, 반주단까지 완벽한 공연을 펼쳐 처음에는 이들이 공무원이라는 사실이 믿겨지질 않았다”면서 “김제시와 시청 공무원들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갖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황배연 단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 김제시의 이미지를 중앙부처에 제고시키고 지평선축제 및 지평선쌀을 널리 알리는데 일조했다”면서 “산업자원부 관련 업무추진시 어려움이 있을 경우 적극 도와주겠다는 산자부 직원들의약속이 있었다”고 귀띔했다.

 

지난 2003년 구성된 김제시청 공연단은 그 동안 장애인 초청공연을 비롯 군부대 위문공연, 사회복지시설 등 주로 관내 소외계층을 찾아 다니며 위문공연과 봉사활동을 병행 실시하여 관내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구성맴버는 단장을 중심으로 가수와 스텦(기획· 음향· 반주· 영상) 등 총 2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우 dwchoi@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