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 '웰빙 순환산책로' 주민 각광

순창 경천 고수부지 2.6km...건강지압로 등 조성

순창군이 조성한 경천 웰빙 순환 산책로를 주민들이 걷고 있다. (desk@jjan.kr)

순창군이 경천 고수부지에 웰빙 산책로를 조성해 쾌적한 도시미관 조성과 함께 군민들의 호응을받고 있다.

 

순창읍 외곽에 위치한 경천은 읍내 주요 도로변을 따라 흐르고 있는 지방2급 하천으로 접근성이 용이해 평상시에도 많은 지역주민들이 부담없이 산책이나 운동을 위해 즐겨찾고 있다.

 

군은 이러한 잇점을 최대한 살려 차량통행량이 많은 도로변에서 위험에 노출된채 운동을 해야하는 많은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안전을 보호하고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체력단련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이곳에 웰빙 순환 산책로를 조성하게 됐다.

 

여기에는 약 2.6km에 이르는 웰빙 산책로와 함께 4억여원을 들여 마련한 정자 5개소와 가로등 18개가 설치돼있어 편안한 휴식과 함께 밤에도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가능하다.

 

특히 산책로는 가는 자갈 등을 이용, 자연 그대로를 최대한 살린 걷기편한 평탄한 길로 조성해 주변 하천과 함께 아늑함과 편안함을 더해주며 노약자도 무리없는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함께 발바닥 지압효과를 위해 50m에 이르는 건강지압로를 설치하고 전 구간에 걸쳐 창포꽃 등 수생식물과 개나리 등 꽃나무를 심어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모기 서식처 등을 없애기 위해 매년 하천 풀베기 작업도 실시할 계획이어서 쾌적하고 아름다운 산책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무주 양수발전소 드론 촬영하던 30대 조사⋯"대공혐의점 없어"

정읍이상길 정읍시의원, 정읍시장 선거 출마 선언

교육일반전북교육청 내년 4조 4437억원 편성…전년 대비 2.8% 감소

사회일반백창민 전 김제시의원 “김제시장 금품 수수 의혹 공익제보자, 1%도 관련 없어”

남원지리산 단풍, 이번 주 ‘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