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 댐 주변지역 대학생 16명에 해외연수

섬진강댐관리단 지원사업 추진

한국수자원공사 섬진강댐관리단(단장 김덕홍)은 올해부터 댐 주변지역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대학생 해외연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관리단이 밝힌 이번 지원사업은 그동안 소규모로 초·중·고 학생들에 국한했던 장학사업을 대학생들에도 혜택의 폭을 넓힌다는 취지.

 

한국수자원공사 창립 40주년을 맞아 실시되는 이번 해외연수는 중국의 용경협과 이화원, 만리장성 등으로 오는 8월 22일부터 3박4일간 펼쳐진다.

 

연수목적은 중국의 효율적인 수자원 활용사업을 직접 몸으로 느끼고 아울러 관련 지역 주민들의 문화와 생활상을 몸소 체험하는 일정으로 짜여있다.

 

댐 주면 지역 주민들의 자녀를 대상으로 벌이는 해외연수는 해당지역 주민 96개 마을에 안내문을 발송, 엄격한 심사를 거쳐 16명을 최종 선발한다.

 

김덕홍 단장은“해외연수 결과에 따라 성과가 있으면 연계사업으로 추진하겠다”며“주민들의 많은 성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군산 해상서 중국 어선 전복⋯선원 9명 실종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