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모임
정읍시청 산하 공무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 동아리인 ‘정읍사랑기술봉사단’의 헌신적인 봉사활동이 무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계속돼 박수갈채를 받고 있다.
연일 지속되는 무덥고 습한 날씨에도 휴일도 반납하고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쾌적한 여름나기를 위해 발벗고 나서기로 한 것.
회원들은 모기 등의 해충과 열대야 등으로 힘겹게 여름을 나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8월중 토요일마다 봉사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독거노인세대의 노후주택의 시설을 정비 및 개선하고 잡초 등을 제거해주는 한편 모기장 등을 설치해줌으로써 노인들이 보다 쾌적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에따라 이들은 오는 4일 덕천면 이순예할머니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들어가 18일까지 모두 3세대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모기장 구입과 주거환경 정비 등에 따른 비용은 그간 회원들이 매달 모은 회비로 충당키로 했다.
회원들은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한 어르신들의 집 주변을 말끔히 정비하고 모기장을 설치, 어르신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이같은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2005년 9월에 구성된 정읍사랑기술봉사단은 현재 모두 38명이 가입하고 있으며 매달 회비를 모아 봉사활동에 필요한 자재를 구입, 매주 휴무 토요일에 어려운 이웃과 불우시설에 대해 봉사활동을 펼치며 공복으로서의 소임을 다해오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