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군 찾아가는 전문자원봉사단 "출발합니다!"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합니다”

 

5개분야 63명으로 구성된 무주군 자원봉사단의 발대식이 12일 무주군 전통문화의집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무주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오세득 회장을 비롯한 홍성군 무주부군수 등 200여 명이 참석한 발대식은 기념식과 봉사단 결의, 현장봉사활동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오세득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무주군은 노인인구가 전체인구의 23%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며 “전문봉사단 발대식을 계기로 노약자와 거동불편환자, 저소득 계층 등의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주군 전문 자원봉사단은 발마사지를 비롯해 아동미술지도와 시설 방문케어, 희망의 집짓기, 이·미용봉사 등 5개 분야 63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봉사단 전원이 관련 분야의 전문과정을 이수했거나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 무주군 자원봉사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발대식을 마친 무주군 전문 자원봉사단 전원은 무주읍 중리 경로당을 방문, 발마사지와 이·미용서비스를 비롯해 미술심리치료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정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사건·사고경찰, 스쿨버스 들이받은 화물차 운전자 조사 중

초중등학령인구 감소에 전북 내년 초·중 학급당 학생 수 2∼3명 감축

임실임실군, 모든 군민에 민생지원금 20만원 지급

기획AI 산타, 산타 모집 암호문, 산타 위치 추적...이색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