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수] 장수문화예술인 만남의 날 행사

장수문화예술인 만남의 날 행사가 지난 9일 장재영 군수를 비롯해 김홍기 군의장, 각 기관·사회단체장, 문화예술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누리전당 산디관에서 열렸다.

 

장수문화원(원장 고두영) 주관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는 장수지역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과 장수출신 문화예술인들의 공연과 작품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었다.

 

전라좌도 장수굿 보존회의 좌도풍물을 시작으로 장수문화학교의 진도아리랑을 비롯해 트럼펫연주, 피아노독주, 독창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또 전국 창작시 공모에서 문화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 최영희씨의 ‘사과밭에서’ 등 장수군문인협회 회원들의 시낭송이 가을날 잔잔한 감동을 전했다.

 

고두영 장수문화원장은 “이번 만남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이 보다 성숙하고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아울러 한누리전당과 연계해 문화예술인들의 활발한 창작활동으로 장수군이 문화예술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금요일 오후 2시 퇴근…전주시, 주 4.5일 근무제 시범 운영

정치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3기 출범

국회·정당여야, 소방의날 맞아 "소방 공무원 헌신에 감사"…제도지원 약속

정치일반“인권침해 신고하려면 광주까지”…전북도, 인권사각지대 여전

정읍정읍 내장산 가을 단풍 물들다…"다음 주중 절정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