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눈을 돌려 높고 넓은 세상에 도전하자"

산악인 허영호씨 전주시 열린시민포럼 강연

전주시가 마련한 제13회 전주시 열린시민포럼이 27일 시청 강당에서 세계 3극과 7대륙을 정복한 탐험가이자 산악인인 허영호씨를 초청한 가운데 열렸다.

 

허씨는 이날 ‘도전과 극복’이란 주제를 통해 자신의 탐험기를 소개하면서 “세계를 다니다 보니 넓은 눈을 갖게 됐다”면서 “세계 선진국가들이 탐험을 통해 새로운 것을 찾고 도전하면서 무한한 발전을 이룩했듯이 우리도 우리 안만 바라보지 말고 세상을 높고 넓게 보고 예측하며 살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가 너무나 우물안의 개구리와 같이 우리 것이 최고라고만 배웠는데 다른 세계에 눈을 돌리면 놀랄것이 너무 많다는 것을 배워야 한다”며 세계적인 안목을 갖출 것을 당부했다.

 

그는 또한 “내가 인간한계를 극복할 수 있었던 것은 죽음과 희생을 바칠 정도로 최선을 다해 노력했기 때문”이라 들고 “자기 목숨과 바꿀 정도의 정신력이 있다면 누구든지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허씨는 세계 3극지인 북극과 남극, 에베레스트와 남미의 최고봉 아콩카구아, 북미의 맥킨리, 남극의 빈슨메시프, 오세아니아의 칼스텐즈, 아프리카의 킬리만자로, 유럽의 엘브르즈, 아시아의 에베레스트 등 7대륙의 최고봉을 모두 정복한 세계최초의 탐험가이다.

 

김준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