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전략' 주제 특강
경제 CEO로 변신한 이형규 前 행정부지사(現 행정공제회 이사장)가 마이학당 특강차 진안군을 방문, 관심을 끌었다.
지난 13일 진안군청 대강당에서 열린 마이학당에서 이 이사장은 ‘글로벌시대의 성공전략’이란 주제로 특강을 갖고, 고향 진안의 지역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이 이사장은 특히 공격적인 마인드로 1년 만에 자산 1조원 이상을 증액시키는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행정공제회의 최근 경영실적과 경영철학을 소개, 공직자들의 의식개혁을 이끌었다.
그는 “개인이나 조직이 꿈을 이루기 위해선 변화하는 세상의 흐름과 원리를 먼저 깨달아야 한다”면서 뼈를 깎는 의식변화를 주문했다.
이 자리에서 최근 20년간 변화된 시대상의 원인과 전망을 분석한 이 이사장은 학창시절 겪은 에피소드 고백과 함께 최연소 행정고시에 합격한 노하우(학습비법)도 전격 공개했다.
특강에 앞서 이 이사장은 이날 오전 수능시험을 마친 진안제일고 학생들에게 ‘꿈, 아름다운 도전’이란 주제로 특강을 벌인데 이어 결연을 맺은 구운마을 송재현군(진안중 1년)을 찾아 성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이형규 이사장은 전국 22만 행정공무원을 기반으로 한 자산 3조6000억 규모의 행정공제회를 이끌어오면서 미래에셋생명 등 M&A시장에 대규모 자금을 투자하는 한편 최근 판교중심상업지개발사업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케하는 등 행정전문가에서 성공한 경제 CEO로 변모, 주목받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