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수] "장수 사과나무 분양 받으세요"

1주당 8만원 8일까지 인터넷 통해 신청

오감만족의 신나는 농촌체험거리로 자리 잡고 있는 장수사과나무 분양사업이 올해도 일반 도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장수군은 도시민들에게 농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수사과와 장수 농축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8일부터 장수사과 사이버 팜 분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분양되는 사과나무는 홍로, 명월, 하니 등 6개 품종 총 2400주로 분양가격은 1주당 8만원이며 1인이 한 품종당 2주까지 분양이 가능하다.

 

분양신청은 장수사과시험포 인터넷사이트 www.myapple.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사과나무 분양받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장수사과 사이버 팜 분양회원에겐 사이버 공간을 통해 사과나무의 생육과정과 사과에 대한 정보가 다양하게 제공되며 가족과 함께 사과꽃 솎기, 열매솎기, 사과수확체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장수사과나무 분양사업이 일반농가에까지 확대돼 농가소득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도시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발굴해 장수농축산물을 알리고 지속가능한 농촌,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중심도시 장수를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